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개발환경

[DBeaver] 무료 여러 DB 접속 툴 DBeaver 설치 및 마리아DB 연동

by 졸린이 2021. 5. 7.
반응형

여러 db 접속 툴이 있다. 사용하는 db에 따라 종류도 여러가지지만

 

귀찮고 귀찮을 때 하나 설치해놓으면 여러 db를 연동할 수 있는 툴이 DBeaver 이다.

 

제목에는 마리아DB로 쓰여있지만 내가 사용할 것이고 오라클, mysql, mssql 등등 다양한 DB랑 접속할 수 있다.

 

아래 링크를 들어간다.

dbeaver.io/download/

 

Download | DBeaver Community

Download Tested and verified for MS Windows, Linux and Mac OS X. Install: Windows installer – run installer executable. It will automatically upgrade version (if needed). MacOS DMG – just run it and drag-n-drop DBeaver into Applications. Debian package

dbeaver.io

자기 OS에 맞게 선택하면 된다. 나는 윈도우 64니까~

다운로드 완료되면 설치~

OK

다음

동의함.

Choose Users 그냥 다음 누른다. (무슨 차이인지 정확하게는 모르겠당)

다음

보통 이런거 설치할때 나는 경로는 그대로 두는 편이다.

바로 가기 아이콘을 싫어해서 보통 만들지 않는다. 설치

영차 영차

Shortcut? 그냥 언체크하고 마침 누른다.

실행을 해보자.

실행하면 이렇게 뜨는데 ㄴㄴ 샘플 디비 필요 없엉 (나는)

연결할 수 있는 db들이다 나는 MariaDB를 연결할 것이다.

Host, Port DB, UserName, Password 입력을 하고 완료를 누른다.

그러면 필요한 것을 다운받으라고 뜬다.

Download 클릭

연결 완료~ 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