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한달 반 최종 승인 애드고시 후기 통과 방법

by 졸린이 2020. 8. 31.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한달 반 최종 승인 애드고시 후기 통과 방법

구글 애드센스

블로그 중에 블로그는 역시 네이버 블로그라는 생각에 네이버블로그에 연념?하며 운영을 했었다.

 

블로그 운영을 하면서 네이버 애드포스트도 신청을 했고 이틀만인가 바로 승인이 났었다.

 

블로그를 좀 더 운영해가보면서 여러 곳에서 보이던 정보.

 

구글 애드센스가 네이버에 비해 많게는 10배?차이가 난다는 말을 들었다.

 

사실 네이버 블로그도 조회수가 많이 나오고 있지는 않아서 정확히 수익적인 면을 가늠해보기 어렵고

 

더 키워야 하는것도 맞지만 그럼에도 정보를 검색해볼수록 애드센스가 매력적으로 보여지는건 어쩔 수 없다.

 

때문에 네이버도 운영을 하면서 티스토리도 블로그 개설을 하여 구글 애드센스를 해보기로 했다.

 

애드센스 신청방법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hellodoor.tistory.com/54

 

구글 애드센스 티스토리 블로그 신청 방법

구글 애드센스 티스토리 블로그 신청 방법 구글 애드센스 신청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포스팅하려 한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은 다 각자 다양한 이유가 있다. 꾸준하게 정성껏 블로그를

hellodoor.tistory.com

 

 

 

애드고시?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생각보다 쉽게 승인이 났었다.

 

블로그도 뭐 취미삼아 글 작성하던게 전부였고 대부분 포스트도 예를 들어 경험했던 카페나 취미활동 사진 몇장과

 

간단한 소감같은 것들로 짧은 텍스트로 이루어졌고 그걸로도 충분했다.

 

그런데 구글 애드센스 승인기준은 좀 더 까다롭다고 한다.

 

승인된 사람들 후기를 많이 봐보니 여러 경우가 있었다.

 

게시물 3~4개 정도의 신청 몇시간만에 승인 난 사람도 있고 게시물 몇십개에 2~3달 걸린 사람도 있고 다양했다.

 

이렇듯 쉽게 승인이 된 사람도 있었고 기다리다 지치는 사람도 많이 봤다.

 

예전보다 더 어렵고 까다롭다고 해서 애드고시라는 말이 나왔다고 한다.

 

나도 평탄하게 될거라고는 생각 못하고 조금 각오를 하고 신청을 하게 되었고 나름 쉽게? 어렵게? 승인은 나게 되었다.

 

내가 승인나게된 후기를 작성하려 한다.

구글 애드센스

포스트 작성

나도 다른 사람들처럼 애드센스를 신청했으나 처음에는 거절이 되었다.

 

7월 15일 쯤에 신청을 했고 거의 매일매일 구글메일이 오나 안오나 초조하게 기달렸다.

 

드디어 8월 7일에 메일이 왔고 게재할 수 없다는 말과 감사합니다로 메일이 왔었다.

 

이유는 콘텐츠 부족이었다.

 

대부분 사람들이 하는 말은 글자 수를 1000자 이상 작성을 하고 사진은 많이 넣지 않는 것이 좋다고 했다.

 

글자 수가 많아야 전문성이 있는 글이라 판단하고 광고를 게재할 가치있는 컨텐츠라고 판단하기 때문이다 라고 예측한것이다.

 

나같은 경우는 처음 신청했을때 포스트가 20개 정도 있었고 1000자가 넘는 게시물은 4개 정도 있었다.

 

대부분은 평균 500자에 해당하는 코딩글이었다.

 

그것 때문인지 거의 20일만에 콘텐츠 부족으로 거절 되었었다. 그 후에 바로 재신청하게 되었다.

 

그러다가 며칠간 또 감감무소식 준비 중.. .. 으로 맞이하게 되었고 참을성 없는 나는 또 무기한으로 

기다려야 하나 초조한 생각에 사이트 삭제 후 바로 또 신청하게 되었다.

 

얼마나 걸릴까 했는데 8월 25일 거즘 한달 반만에 승인이 되었다.

구글 애드센스

포스트 작성법.... 사이트맵 등록

우선 내가 승인 되기까지 한 방법들을 다 서술해보려 한다.

 

포스트 작성은 하루에 몇 개를 작성하던 일주일에 한 개를 하던 본인 자유다.

 

마음이 급하면 급한대로 자주 많이 작성하면 될 거 같다.

 

나같은 경우는 블로그를 공부자료도 올릴 목적도 있어서 코딩포스트 하루에 2~3개 작성을 하였고 이 게시물들은

글자수가 1000자가 넘지 않았다. 

 

어거지로 글자수를 채우고 싶지는 않아서 그렇게만 작성하고 올렸다.

 

물론 그 사이에 1000자가 넘는 게시물을 올리긴 했다. 애드센스 신청 후 할수있는건 포스트 작성밖에 없기 때문에 그냥 늘 올리던대로 올리고 싶은거 올리고 공부했던것들도 정리하면 하는대로 올리는 식이었다.

 

결국 글 작성은 꾸준함이다. 뭐 1000자가 넘네 1500자 넘기네 마네 하는데 뭐 넘어서 안좋을건 없겠지만

모든 게시물을 1000자 넘길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신청전에 해야할게 있는데 구글서치에 등록하는 것이다. 구글 애널리틱스 연동도 하고 사이트맵 제출하고

 

그래야 구글에서 검색이 잘 되어 승인나기 쉽다고 한다.

 

애드센스 신청법, 사이트맵 등록방법은 따로 포스트해서 올려야겠다. 내용이 너무 많아져서 지저분해질거 같다.

 

마무리

정확한 방법을 알고 싶어 들어온 사람들에게는 좀 힘빠지는 포스팅일 수도 있겠다.

 

결국 결론은 다른 블로그들에서도 많이 본 내용과 크게 다르지 않을테니 말이다.

 

하지만 뭐 내가 구글 알고리즘을 알아낼 순 없고 사실 꾸준하게 글 작성을 하고 느긋하게 기다리면 된다는 건 확실하다.

 

퀄리티 있는 글을 꾸준히 작성하면 방문자도 꾸준히 늘 거고 그렇게 블로그 품질이 올라가면 구글 로봇도 사이트를 더 잘 찾고 광고를 게재하기 좋은 블로그라 판단하고 승인이 날 것이다.

 

그러고도 계속 꾸준하게 좋은 글을 많이 작성해서 꾸준하게 방문자가 늘면 어느정도 수입이 생기게 될거고 그렇게 행복한 꿈을 꿔본다.

 

네이버 블로그와 병행하면서 운영하는 것은 꽤 힘들지만 블로그가 성장하는게 눈에 보이면 그렇게 뿌듯할 수가 없다.

 

여러분도 애드승인 나시길 기원하며 여기서 포스팅 끝!~!~!

반응형

댓글